주민등록등본 | 주민등록초본 |
주민등록등본과 초본 인터넷발급받으시는 걸 알아보고 계실 텐데요.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이번 글을 준비했습니다.
함께 알아보시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아실테니 끝가지 읽어시고 편하게 발급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.
Contents
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|
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받는 방법은, 먼저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나 시, 구청을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고 담당 공무원에게 수수료 400~500원을 지불하고 발급받은 실 수 있습니다.
또한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. 무인발급기에서 주민등록등본을 받급받으시게 되면 수수료가 약 200원이 발생합니다.
오프라인에서 주민등록등본을 받글받는방법은 위와 같은데요. 하지만 방문이 여의치 않거나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기를 원하신다면 인터넷으로 발급받은 실 수 있습니다. 이때 수수료는 무료입니다.
그렇다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은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요?
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은 대한민국 정부 대표 포털사이트인 정부 24에서 발급받으 실 수 있습니다. 정부 24는 우리나라 정부의 서비스, 민원, 정책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대한민국 공식 사이트인데요.
위의 이미지에 나온것처럼 정부 24 홈페이지에 주민등록등본(초본) 교부 사이트란에서 발급(바로가기)을 선택합니다.
그러면 회원/비회원 중 선택창이 나오는데요. 기존 정부 24 회원이시면 로그인 후 발급하시면 되고 번거로우시다면 비회원으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.
이때 비회원으로 신청한다 하여도 본인인증 절차는 거쳐야하는데 간편 인증(카카오, 네이버 등) 또는 공동 인증서, 금융 인증서가 필요합니다.
로그인 및 인증이 완료되셨다면 절차 안내대로 진행하시고 자신이 발급받고자 하는 형식으로 선택 후 발급하시면 됩니다. 이때 프린트가 가능한 곳에서 하셔야 바로 용지로 출력하실 수 있겠죠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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